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성장 일지

애드센스 광고 승인 2주만에 한번에 받은 후기 -4 / 글쓰기 전략 / 승인 받기 위해 지켜야 할 것들 TIP

by sothisislove0907 2023. 1. 20.
728x90

 

이제 대망의 글쓰기 차례인데요.

구글의 승인 정책은 확실히 정해진게 없어서 블로그를 몇 번 보셨다면 알 수 있을 거예요.

사람들마다 다 지켜야 될 것들이 다르다는 것을요.

그래서 사람들이 말하는 내용과 함께 제가 사용한 방법을 비교해서 알려드릴게요.

원하시는 내용을 차용하셔도 되고, 이 정도만 해도 승인될 수 있다는 기준으로 삼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목차

  • 애드센스란?
  • 구글 계정 만들기
  •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 만들기
  • 애드센스 신청방법
  • 애드센스 광고 달기
  • 글쓰기 Tip
  • 페이지 색인 설정
  • 애드센스 광고 미송출 시

 

728x90

 

이 전편을 안 보신 분들은 아래에서 봐주세요.

2023.01.19 - [생활정보] - 애드센스 광고 승인 2주 만에 한 번에 받은 후기 -1 /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였고 아직 초보인, / 당신도 할 수 있다!

 

애드센스 광고 승인 2주만에 한번에 받은 후기 -1 /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였고 아직 초보인, / 당

티스토리 블로그가 어디꺼인지도 모르던 초보블로그도 애드센스 광고 2주만에 받아 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했는지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저는 진짜 초보 블로거 입니다. 티스토리

sothisislove0907.tistory.com

2023.01.19 - [생활정보] - 애드센스 광고 승인 2주만에 한 번에 받은 후기 -2 / A-Z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애드센스 광고 승인 2주만에 한번에 받은 후기 -2 / A-Z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가 무엇인지, 그리고 구글과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어보았는데요. 지난 포스팅을 안보신분은 지난 포스팅부터 보고 와주세요! 2023.01.19 - [생활정보] - 애드센스 광고

sothisislove0907.tistory.com

2023.01.19 - [생활정보] - 애드센스 광고 승인 2주만에 한 번에 받은 후기 -3 / 자동 애드센스 광고 달기 /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애드센스 광고 승인 2주만에 한번에 받은 후기 -3 / 자동 애드센스 광고 달기 / 차근차근 알려드릴

1편에서는 애드센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구글 계정과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을 만들어보았고요. 2편에서는 애드센스 신청방법에대해서 알아보았어요! 1편과 2편을 안보신분들은 지난 포스팅부

sothisislove0907.tistory.com

 


 

사실 우리의 최종목표는 애드센스 승인만 받는 게 끝이 아니라

블로그 내의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이죠.

수익 창출이 되려면 많은 사람들이 내 글을 보고 광고를 클릭해 주셔야 되는데요.

그렇게 되기 위해서 제일 첫 단계는 무엇일까요?

바로 방문자 수 늘리기입니다.

그럼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는 어떻게 해야 되는 걸까요?

제 블로그 유입 채널 비율입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확연히 차이가 나죠.

내 티스토리 유입 채널 캡쳐본
애드센스승인팁-1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제일 유입하기 쉬운 채널이 '검색'입니다.

검색이 잘되기 위해서는 내 글이 어느 포털사이트에서든 상단에 위치해야 하는데요.

저는 애드센스 승인과 함께 글 상단에 올리는 걸 목표로 잡았어요!

아래는 그걸 위한 글쓰기 Tip입니다.

 

글쓰기 Tip

 

주제

흔히들 한 가지 주제를 정해서 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도저히 한 가지 주제만으로 제 목표(하루 3 글)를 채울 수 없었어요.

제가 만들어놓은 카테고리와 같이 저는 여러 가지 주제를 만들어서 제가 원하는 포스팅을 했어요.

 

글자 수

글자 수는 사람들마다 2,000자 ~ 3,000자를 말하는데요.

저는 1,000자 이상을 목표로 삼았어요.

그래서 실제로 제 포스팅은 대부분 1,000자 이내입니다.

 

문장 마무리

문장마무리는 ~다., 내지는 ~요.로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문장 마무리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구글은 외국기업이기 때문에 로봇또한 번역을 해서 우리의 글을 확인할 것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우리가 흔히 네이버 블로그에서 하듯이 '~당' 내지는 '~용', 'ㅋㅋㅋ', 'ㅎㅎㅎ' 등 번역상 오류가 일어날만한 마무리는 자제하는 것이 좋겠죠?

 

맞춤법검사

맞춤법검사는 꼭 활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제일 간단하지만 확실한 상단 노출법 중 하나거든요.

특히 구글 노출을 원하신다면, 무조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은 '구글봇'이 노출 여부를 결정하는데요.

맞춤법이 잘 되어있어야만 구글봇이 우리의 글을 제대로 인식하고 노출 여부에 좋은 영향을 주겠죠?

 

사진 첨부 시 '파일 이름', '대체텍스트', '이미지 설명'

위와 같은 맥락으로 '구글봇'이 사진을 인식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파일 이름', 대체텍스트, 이미지 설명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구글봇이 우리가 첨부한 이미지가 어떤 것인지(글의 내용과 맞는지)를 알 수 있다면 노출에 도움이 될 것이에요.

그럼 대체텍스트와 이미지 설명은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요?

대체텍스트, 이미지 설명 적용 하는법
애드센스승인팁-2

위와 같이 삽입한 그림을 한번 클릭하게 되면 톱니바퀴형태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대체텍스트 입력 란이에요.

그리고 아래에 이미지 설명칸도 존재하죠.

 

계획적인 포스팅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일까요?

바로 '꾸준함'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1일 3 포스팅을 목표로 했었어요.

이 전 포스팅에 썼듯이 저는 애드센스 신청을 블로그 생성과 동시에 진행했거든요.

그래서 승인이 나기 전까지 1일 3 포스팅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어요!

꾸준히 올리다 보니 조회수도 처음보다는 많이 나오게 되더라고요.

우리의 최종 목표는 수익 창출이잖아요?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신만의 목표를 세워 계획적인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퀄리티를 낮추면서 무조건 많은 포스팅을 하기보다는,

1일 1 포스팅이든 일주일에 3 포스팅이든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내 게시물 캡쳐본-1
애드센스승인팁-3

 

 


이렇게 애드센스 승인용 글쓰기를 하면서 제가 지키려고 노력했던 것들 몇 가지를 알아봤는데요.

글쓰기 TIP은 정말 무궁무진하게 많다고 생각해요.

우리의 최종 목표는 애드센스 승인이 끝이 아니기 때문이죠.

애드센스를 하는 이유를 되새기며 계속해서 상단 노출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글쓰기에 관한 포스팅은 계속계속 업그레이드해서 올리도록 할게요!

우리 함께 성장해 가요!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드려요.

많은 힘이 되어줍니다.

728x90

댓글